목차
1. YOLO Maker를 위한 환경 구성하기
2. YOLO Mark를 이용한 Custom파일 만들기
최종 클래스 선정
(1) 손/주먹으로 때리기
(2) 밀치기
(3) 발로차기
1. YOLO Maker를 위한 환경 구성하기
이미지에서 객체를 라벨링하기 위해서 Yolo Mark를 다운로드 한다.
▶ https://github.com/AlexeyAB/Yolo_mark
AlexeyAB/Yolo_mark
GUI for marking bounded boxes of objects in images for training neural network Yolo v3 and v2 - AlexeyAB/Yolo_mark
github.com
다운로드 받은 Yolo_maker -> yolo_mark.sln을 실행한다.
C/C++ -> General -> Additional Include Directories에서 경로를 수정
OpenCV 링크 설정을 위해서 프로젝트 속성으로 들어가
Linker -> General -> Additional Include Directories에서 링크 경로를 수정해준다.
모든 설정을 끝낸 후 빌드해준다
빌드가 성공했다면 Yolo_mark -> x64 -> Release -> yolo_mark_cmd를 실행한다.
2. YOLO Mark를 이용한 Custom파일 만들기
Release 하위폴더 data에 들어가 .img 폴더로 들어간다.
img 폴더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라벨링할 이미지와 라벨링 좌표가 들어있는 txt파일이 있다.
라벨링할 이미지들을 img 폴더에 넣어준다.
Release 하위폴더 data에 돌아와 obj.names를 실행한다.
obj.names는 classes의 이름을 정의하는 파일이다.
obj.names에 기존에 작성된 air, bird를 지우고 우리의 클래스 네임을 입력한다.(때리기, 밀치기, 발로차기)
Yolo mark → x64 → Release 폴더로 돌아와 yolo_mark.cmd를 실행
Yolo mark를 이용하여 모든 사진을 라벨링 해주면 된다.
주먹/손으로 때리는 클래스 학습 데이터 이미지 1000장 이상을 수작업으로 만들어 진행하였다...(후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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